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재단소개

현재 위치

  1. 커뮤니티
  2. 행사소식

행사소식

게시판 상세
제목 이영주장학재단 올해 31명째 장학금 수여
작성자 사무국 (ip:)
  • 작성일 2015-11-17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448
평점 0점



이영주장학재단 올해 31명째 장학금 수여

 


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= (재)이영주한중인재양성장학재단이 24일 중국 베이징회의센터에서 재중 한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수여식을 가졌다. 이날 행사에는 장학재단의 이영주 이사장을 비롯해 마카오 특별 행정국 입회주석을 역임한 차오지전(曹其?) 인민대표, 장샤오위(?效愚) 베이징올림픽조직위원회 부주석 등 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.

이날 10명의 한국인 유학생들이 모두 2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받았다. 이들은 칭화대학교, 베이징대학교, 인민대학교, 재경대학교 등 4년제 중국 대학교에 재학 중이다. 이영주 이사장은 수여식에서 "10년 후 한중 양국이 상생적 협력 동반관계로 발전 할 것인가 여부는 미래 지도자들에게 달려있다"며 "한중 유학생을 제대로 지원해 장차 한중 동반자 관계의 기둥으로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"이라고 말했다.

장학재단은 한국에서 공부하는 중국유학생과 중국에서 공부하는 한국유학생을 지원해 각각 한국통과 중국통으로 육성하겠다는 취지로 올해 출범했다. 올 4월에 재한 중국인 유학생 장학생 10명을 선발한 이후 이날까지 총 31명에게 4420만원여의 장학금을 지급했다.

이영주 이사장은 한중수교 초기 포스코 중국법인장을 역임했고, 쌍방울 중국법인장으로 활동했었다. 이 기간동안 베이징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. 그동안 베이징대학교 객원교수, 외교통상부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했고 현재는 새누리당 국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일하고 있다.  



[사랑방] 한중인재양성재단 10명에 장학금


이영주 한중인재양성장학재단 이사장은 24일 베이징에서 손하영(베이징대 경제학과 1)씨 등 한국 유학생 10명에게 모두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. 이 재단은 미래 한·중 관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올 1월 설립됐다.

 

 

이 이사장은 “향후 10년, 100년 후 한·중 양국이 상생 협력 동반자 관계로 발전할 것인가 여부는 한국의 중국통, 중국의 한국통 리더들에 달려있다 ”고 설명했다.


[출처: 중앙일보] [사랑방] 한중인재양성재단 10명에 장학금
    첨부파일 2015-11-06_17%3B12%3B17.JPEG
   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   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
    목록 삭제 수정 답변
    댓글 수정

    비밀번호 :

    수정 취소

    / byte

    댓글 입력

    댓글달기이름 :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    확인

    / byte

  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   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